검색결과 리스트
글
* 학습범위
Day10- 1교시 [RC] 부정사 너 이리와!
SECTION 1 Unit 09 부정사 너 이리와! [p.125 ~ p. 138]
* 학습내용 :
☆부정사의 위치와 역할
ⓐ명사적 용법
·부정사는 명사의 모든 위치에서 사용 가능
·전치사의 목적어 역할은 하지 않음
·전치사의 목적어로는 명사의 동명사만 가능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 것!
ⓑ형용사적 용법
·부정사는 명사를 수식 할 때 뒤에서 앞으로만 할 수 있음
ⓒ부사적 용법
·부정사가 부사적으로 사용되게 되면 문맥에 따라 다양한 해석이 가능함
☆원형 부정사가 쓰이는 경우
ⓐhelp의 목적어 : to부정사(영국식 영어) 또는 원형 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함
ⓑ사역 동사(make, have, let, help)의 목적보어 : 원형 부정사만 목적 보어로 취함
ⓒ지각동사(see, hear, fell, watch, notice)의 목적 보어 : 대게 원형 부정사를 목적 보어로 취하지만 분사(-ing, -ed)를 목적 보어로 취할 수도 있음
☆부정사의 주어와 시제
·부정사는 시제나 주어를 스스로 표시할 수 없음
·따라서, 시제나 주어가 문장의 동사나 주어를 기준으로 정해짐
·하지만 시제나 주어가 문장의 주어 및 시제와 다른 경우는?
ⓐ부정사의 시제
①단순 부정사(=to+동사 원형)의 시제는 문장의 동사와 같거나 미래
②완료 부정사(=to+have p.p.)의 시제는 문장의 동사보다 한 시점 과거
ⓑ부정사의 의미상 주어
①부정사의 의미상 주어가 문장 안에 있는 경우는 따로 표시하지 않음
②부정사의 의미상 주어가 문장 안에 없는 경우는 의미상의 주어를 따로 표시함
* 오늘 꼭 기억해야할 강의 내용
☆모르는 단어는 단어장을 만들어 정리!!
·routine (형) 반복되는, 일상적인 (명) 반복되는 일
·go over (타) 검토하다
·infection (명) 감염
·so as to부정사 / in order to부정사 ~하기 위해서 (부사적 용법 - 목적)
·lessen (타) 줄이다, 경감시키다
·lesson (명) 수업
☆부정사 관련 출제 유형
ⓐ부정사 자리를 찾는 유형
ⓑ원형 부정사 자리를 찾는 유형
ⓒ부정사의 시제를 묻는 유형
ⓓ부정사의 의미상 주어를 찾는 유형
* 수강중 나의 좌우명
언어능력은 모든 일의 기본!!
우선은 영어부터 확실히 하자!!
'2013 EBS 토목달 630 48기 > 토목달 630 R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y12- 1교시 [RC] 분사 너 이리와 I /SECTION 1 Unit 11 분사 너 이리 와! (0) | 2013.07.26 |
---|---|
Day10- 2교시 [RC] 동명사 너 이리와!/ SECTION 1 Unit 10 동명사 너 이리와! (0) | 2013.07.25 |
Day8- 2교시 [RC] 능동태 vs. 수동태/ SECTION 1 Unit 08 능동태 vs. 수동태 (0) | 2013.07.25 |
Day8- 1교시 [RC] 동사 뽀개기 – 타동사 III/ SECTION 1 Unit 07 타동사 뽀개기 III (0) | 2013.07.25 |
Day6- 2교시 [RC] 동사 뽀개기 – 타동사 II/ SECTION 1 Unit 06 타동사 뽀개기 II (0) | 2013.07.25 |